햇살론유스 거절 및 부결 사유

햇살론유스 거절되셨나요? 이 글에서 햇살론유스 거절되는 공식 사유와 비공식 사유 및 후기들을 제공합니다. 잘 읽어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서 꼭 대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 모바일 어플을 통해 먼저 보증 관련 심사를 받습니다. 그 후, 승인이 되었다면 기업은행, 전북은행, 신한은행 이 3개의 은행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대출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처럼 크게 보면 2단계의 신청과정을 거쳐야하며, 보통은 1차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의 심사가 통과된다면 은행예서는 돈을 빌려줄 확률이 높으므로 서민금융진흥원의 심사가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절 및 부결될 수도 있는데요. 그 중 ‘앱컷’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앱컷이란? 햇살론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가장 먼저 신용조회를 하게되고, 이 부분을 통과하지 못하면 ‘앱컷 당했다’라고 표현 합니다.

그렇게되면,

“‘보증신청 불가 안내’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는 햇살론유스 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햇살론유스 거절 및 부결 사유

햇살론유스 거절 사유

1. 대기업 종사자 및 중소기업 1년 이상 근무자

햇살론유스는 사회초년생이나 취업준비생, 대학생 입니다. 여기서 중소기업 1년 이하의 사회초년생이 해당하며, 근무한지 1년이 초과하면 앱컷됩니다.

2. 연체정보가 있는 경우

가장 많은 사유 중의 하나입니다. 햇살론유스 대출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대출 상품들은 대출뿐 아니라 신용카드의 연체 이력이 있다면 부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소득초과 및 미달

프리랜서와 사회초년생의 경우 연소득이 3500만 원을 초과하게 되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그와는 반대로 소득이 낮아 미달되는 경우에도 앱컷 당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실 때, 단기 알바비나 용돈 등 소소하지만 추가할 수 있는 소득은 다 기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앱컷 거절 비공식 사유 및 후기

1. 너무 낮은 신용점수

햇살론유스 대출은 공식적으로는 신용점수의 높고낮음이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낮은 신용점수는 은행 심사에서 거절될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보통 신용점수 650점 이하는 앱컷으로 부결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2. 기대출 과다

2천만 원이 넘으면 부결됩니다. 연체없이 꾸준하게 상환하고 있는 경우 신청을 할 수는 있지만, 너무 과도한 부채가 있다면 아무래도 보증이 제한됩니다.

3. 심사중 과도한 대회 횟수

대출 신청 접수를 마친 후 심사결과가 나오기 전에 아무리 상황이 급하더라도 다른 대출 상품을 또 신청하는 것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대출심사를 할 때는 신용정보조회가 발생하게 되는데, 다른 대출을 또 신청하신다면 이 조회가 또 발생하게 되므로 심사에 있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토스, 카카오, 핀다 등 대출비교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어플들을 돌려써가며 자주 시도하시는 분들은 절대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이러한 행위를 대출과다조회 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도 부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자금의 용도

자금의 용도가 취업준비, 의료비, 생활비, 주거비 등이 아닌 경우, 예를 들어 주식투자 등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각종 요금 미납

공과금이나 휴대폰 요금들이 큰 금액으로 미납된 경우 거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보증 심사는 통과했지만, 은행 심사에서 거절된 경우가 있었는데, 이 분은 핸드폰 요금을 1000만원 정도 미납하고 있었습니다.

결론

사실, 앱컷이 되면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위의 나열해드린 이유들을 잘 살펴보시고, 신용점수 관리를 하셔서 단기간에 점수를 끌어올리도록 하고, 반복해서 햇살론유스 대출을 신청해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길입니다.

만약, 거절이 되더라도 위 후기들을 참고해서 계속하여 재도전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234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가장 먼저 평가해 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